먼저 선수들에게 있어서 보조제의 역활은 크게 두개로 나눌수 있겠습니다.
- 잘 짜여진 규정식에 추가 영양분을 공급하거나 선수들이 꼭 섭취해야되는것과 실질적으로 섭취하는것 사이에 존재하는 영양적 갭을 채워 컨디션 향상에 도움을 준다.
- 운동후 빠르고 안정적인 회복과 선수의 전략 수행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두가지 역활의 이행에 있어 필요한 보조제에 대해 사실 많은 논쟁이 있지만, 그 논쟁에 '이것이 정답이다' 라고 하는 정설은 없습니다. 다만 실제 음식에서 모든 필요 영양소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보다 선수들이 실질적으로 일상 속에서 얻으려고 하는 노력만큼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더욱이, 이런 영양보조제들은 실제 음식이 언제나 제공하지 못하는 시의 적절함과 편리함이라는 요소를 추가시켜 준다.
이런 것들을 염두해두고, 여기서 선수들이 긴요히 봐둘 몇 가지 영양 보조제를 살펴 보고자 한다.
- Whey Protein
복용법: 실제 음식에서 단백질의 섭취가 어려울시 간식같이 1회분의 양을 훈련 바로 직전/후에 복용한다.
추천 브랜드: Optimum Nutrition / Biotest Grow
문의하기
- Fish Oil
복용법: 빠르고 효율적인 회복과 낮은 체지방 유지과 전체적인 건강을 위해 매일 EPA와 DHA가 2그람 정도 복용을한다.
추천 브랜드: Carlson Labs Eilite Omega Fish Oil
문의하기
- 푸른 채소
복용법: 최적의 영양 섭취가 실질적 영양 섭취 사이의 갭을 채우기 위해 매일 1회분씩 복용한다.
추천 브랜드: Greens + Berry
문의하기
- Creatine Monohydrate
복용법: 근육양 유지및 보존을 위해 매일 5그람을 섭취 한다. 만약 가능하다면 양을 연습 30분전과 직후에 섭취를 한다.
추천 브랜드: Biotest
크리튼은 힘과 근육양을 향상시켜 준다는것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고, 섭취를 멈추면 근육이 다 빠져 나간다는 것 낭설이다.
문의하기
- Beta-Alanine
복용법: 장기간의 강도 높은 운동에서의 실력 향상을 위해 매일 4~6그람 복용한다.
추천 브랜드: Biotest
문의하기
- Vitamin D3
복용법: 약 2000 IUs 정도 매일 복용한다.
아이스 하키 선수들은 실내에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기때문에 뼈의 강도와 적적한 호르몬 분비를 도와주기 위함이다. 주치의와 상담하여 각 선수에게 필요한 적절한 양을 알고 섭취하는게 중요하다. 이는 시즌 중간에 대다수의 선수들이 겪는 에너지 소강 상태일때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다.
추천 브랜드: 어느 브랜드나 다 비슷하다.
문의하기
이 6가지의 보충제는 하키 선수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것이고 많은 부모님들께서 여쭤 보시는데 먼저 초,중학생과 같은 어린 선수들에 대한 많은 연구가 없지만, 어른들이 복용할때와 크게 다를게 없다고 생각 되어 지는 이유는 없다. 하지만 어린 선수들은 어른과 다른게 비타민 D의 결핍 현상이 없을수도 있어 의사와 상담하여 알맞은 양을 섭취를 해야되고 Beta-Alanine같은 경우 어린 선수의 성장여부에 따라 좀 적은양인 3~4그람 정도, Creatine 같은 경우는 2~3 그람 정도가 적당하다고 본다.
하지만 한가지 정말 유의 할점은 위에서 말한 6가지는 이름 대로 보충제 이지 실질적인 영양분 섭취 요소가 되서는 안된다. 그래서 어린 선수들과 같은 경우 좋은 식습관을 먼저 가르치고 습득을 하고 시작하는게 좋다. 다시 말하지만 보조제는 전체적인 건강 및 체력과 효율적인 회복이라는 퍼즐의 하나의 좋은 조각일 뿐이지 절때 퍼즐 자체가 될수 없음을 기억하기를 바란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