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4일 금요일

Reebok 20K Ice Hockey skate - 리복 20K 아이스 하키 스케이트 리뷰

Reebok 리복 20K 아이스하키 스케이트

첫 포스팅을 Reebok 20K로 할줄은 몰랐네요 ^^ 
 바우워 APX2 나 Supreme NXG로 할려 했는데 어쩌다 보니 이렇게 됬네요. ㅎㅎ

Reebok-리복-20k-스케이트-한켤레

한번에 양 옆면 샷입니다.
왼쪽에 있는거에는 펌프 누르는게 보이고 오른쪽 거에는 바람을 빼는 버튼이 보이죠.
일단 리복은 20k에 탑재된 새로 선보이는 Dynamic Support System(DSS) 을 만들었는데 DSS는 APX2나 Nexus, Mako와 같은 스케이트와 구분을 짓는 핵심 기술입니다.






이것은 세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 효율적인 파워 전달 (Power Transmission)
2. 민첩성 (Agility)
3. 딱  맞음의 정밀도 (Fit  Accuracy)



-첫번째로 효율적인 파워 전달 부분을 보겠습니다~



Reebok-리복-20k-스케이트-옆면리복 20k 스케이트 뒷면-carbon-fiber-composite
효과적인 파워의 전달을 위해 디자인된 3 부분을 보겠습니다. 
  1. 사진에 동그라미 쳐진 부분은 Carbon Fiber composite(이하 fiber) 으로 단단함과 유연성을 주었는데 줄 구멍 옆에 있는 Fiber는 발바닥을 기준으로 45도 방향으로 되어 있어 준비자세에서 구부려 졌을때 에너지를 저장하고 전진 하기 위해 뒤로 밀땐 펴지면서 에너지를 방출하여 효율적인 전진이 가능합니다.
  2. 아킬레스건 부터 뒷금치부분을 감싸고 있는 fiber는 아킬레스건을 기준으로 0도와 90도로 엮겨져 있어 단단함과 뛰어난 서포트를 해줍니다. 
  3. 바깥 옆면에 로고부분에 새롭게 Engineered(가공)된 multi-layered(여러겹) 쿼터(quarter package) 는 쇠로된 메시로 더욱 강화되어 전례 없는 내구성과 단단함을 가졌고 오랜기간 동안 뛰어난 성능을 낼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아래는 리복에서 보여주는 "여려 겹" 사진 입니다. Multi-layered를  영어로 하면 뭔가 있어 보이는데 한글로 쓰니 어감이 이상하네요 ㅋ ㅋ  이것에 대해선 18k 와 비교를 할때 자세히 살펴 보겠습다.
Reebok-리복-20k-스케이트-mulit-layered


-두번째로민첩성을 높여주는 요소들을 보겠습니다.

사진 보다는 영상으로 보는게 나을거 같군요. 아래 영상은 리복 하키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일단 아이스 하키 스케이트 탈때 보면 앞으로 앞으로 숙여짐과 뒤로 젖힘이 있게 되는데 이러한 움직임을 연구하여 (biomechanic) Tendon 부분(아래 사진 초록 부분)은 구부려지지 않고 뻣뻣해야 된다는 나도는 말은 버려 버리고 적절하게 구부려 지게 함(37도)으로써 선수들은 날을 더 세울수 있게 되고 날카롭고 빠른 회전과 멈춤이 가능해 졌습니다.

리복 20k 스케이트 뒷면-tendon


-세번째로 맞춤형같이 딱 맞음의 정확도를 보겠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새롭게 디자인되고 개선된 펌프를 보실수 있습니다. 예전 농구화붐이였을때 부터 리복은 벌집에어랑 펌프, 나이키는 에어로 알려 졌었죠. 펌프는 워낙 유명해서 모르시는 분이 없으시라 믿습니다. 리복 아이스 하키 스케이트의 바깥 옆쪽에 있는 펌프 버튼을 눌러 발목 주위에 공기를 넣어 맞춤형 맞음과 충격을 완화 시키는 보호 기능을 갖춘 아주 실한 놈이죠. ㅋㅋ 

아래 사진은 20k의 혀 부분과 끈을 발앞쪽과 발목 부분으로 나눠주는 skate lock

reebok-리복 20k 스케이트 앞리복 20k 스케이트 앞- tongue-혀


혀분분을 보게 되면 홈이 파져 있는데 이것은 앞으로 몸을 기울렸을때 끈들이 위부분으로 못올라오게 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탁월한 보호기능에 유연성을 추가하여 1석 2조의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파워전달기능을 위해 디자인된  "여러겹"의 쿼러 패키지는 열을 가하면 형태를 바꿀수 있어(thermo formable) 오븐에 스케이트를 구웠을때 각 선수의 발에 맞출수 있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진짜 맞춤형 스케이트 같은 느낌을 가질수 있게 되는것이죠!

나머지 부분들...

혀부분과 스케이트 상체의 안쪽 사진입니다. 혀부분 안쪽은 발이 들어 올려지지 않고 고정되록 해주는 재질인 반면 양옆은 땀을 잘 흡수해서 발의 건조함을 높이는 재질입니다. 

아래 사진은 E-pro홀더와 ProFormance 런너. 홀더는 튼튼함을 자랑하고 런너는 중간 중간을 짤라내고 새롭게 디자인되서 좀 더 가벼워지고 살짝 유연해서 턴을 잘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reebok-리복 20k 스케이트 runner-holder

Reebok ProFormance Lite Stainless Steel Runners
E-blade Pro Holder

reebok-리복 20k 스케이트 holder-runner

바닥 부분은 fiber로 되어 있어 튼튼하고 단단하여 다리에서 뿜어 나오는 파워를 아이스위에 까지 잘 전달 할수가 있습니다. 
reebok-리복 20k 스케이트 바닥

마지막으로 깔창입니다. 뒷금치 부분에 Reebok 이름 주위로 코팅이 되어있어 발이 미끄러 지지 않고 제자리에 있어 선수의 움직임에 있어 반응을 잘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 바닥의 아치를 서포트하는것과 아래 보이는것과 같이 깔창이 얇아 많은 쿠션닝과 안정성은 좀 떨어 진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사실 어떤 브랜드나 쿠션닝과 아치의 서포트를 원하면 Super feet 과 같은 에프터 마켓의 깔창을 구입할수 밖에 없죠.

여기 까지 Reebok 아이스 하키 스케이트 20k의 리뷰였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DSS의 세가지 즉 다리에서 전달되는 파워를 아이스위에로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Carbon fiber compisite을 제일 필요한 부분에 썼고 쿼터부분에는 충격과 맞춤형 핏을 위해 "여려겹"에 메탈 메쉬와 열에 변형이 가능한(thermo formable)을 사용하였으며 펌프로 발목의 서포트를 강화 하였으며 안쪽에는 두가지의 다른 재질을 써서 땀을 잘 흡수하고 플레이 하는동안 발이 제 위치에 있어 선수가 움직임에 있어 빠른 반응을 할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