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어 슈프림 토탈원 NXG 아이스 하키 스케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밀크 하키입니다. 저번 Reebok 20k 스케이트에 이후 드디어 바우어의 핫 라인 슈프림 토탈원 NXG에 대해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먼저 이름의 맨 마지막에 붙는 NXG부터 말씀 드리자면 전 버젼 토탈원의 다음 세대라는 의미로 Next Generation을 좀 멋있게 쓴것이죠. 그럼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서 아이스하키 스케이트를 리뷰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양옆면을 한번에 찍은 사진입니다. 빛을 잘 받아서 빤짝이기 까지 합니다. ^^
다음으로 가까이에서 접사한 사진입니다. 일단 처음 사진(외쪽)을 보면 위에서 두, 세번째 줄 구멍을 금색으로 한 디테일 디자인이 보고 간간이 다른 부분에서 금색부분이 보입니다. 저는 이 금색의 적절한배치에서 스케이트가 '나는 최상품이다' 라고 말하는것이 들리는거 같고 고급스러움을 주는거 같아 마음에 듭니다. 또 다음 사진에서 잘보이는 벌집 모양의 디자인인에서는 뭔가 충격에 엄청 강할거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기 때문 디자인에 대한 내용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그럼 이제 기술 부분을 볼가요. 이번 TotalOne에 새롭게 적용된 Curv Composite(이하 컬브)이 잘보이죠. NXG가 다음 세대라고 불릴만큼 그전엔 없었던 참 신기한 소재인데 Bauer가 Propex과 파트너쉽을 맺음으로써 쓸수있게 되었습니다.
컬브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다른 재질과 무게의 차이가 확연하고, 얇지만 충격에 강하다.
- 다른 소재를 안써 열(150도~160도)을 가해 360도 맞춤형 스케이트를 만들수고 열에 의해 늘어나거나 줄어듬이 엄청작다.
- 초저체온(-186도)에서도 충격에 엄청 강하다.
- 단단하고 빳빳하다.
다른 재질해 비해 얇아도 충격에 엄청 강하고 재질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전모델 보다 가벼워 졌습니다. 또한 컬브는 한재료(polypropylene film)를 가지고 엮어은후 특허를 받은 고온 압축 제조 과정을 거치면서 부분적으로 재료들이 녹아 엮은부분들이 붙게됨으로써 자체적으로 성질들이 강화가 됩니다. 이말은 엮은것들이 심한 움직이나 마모로 인해 떨어질 위험이 없게되지만 열을 가했을때 변형이 가능합니다. NXG 스케이트는 뒷꿈치과 발가락 부분을 제외 하고 같은 컬브 재질로 만들어져 오븐에 넣어 구웠을때 각 선수의 발 형태에 맞춰지는 360도 customized fit(맞춤 주문형)을 자랑합니다. 아이스 하키는 저온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온도가 낮을때 강한 충격에 부셔지지 않고 부상에서 부터 선수들을 보호 할수 있어야 하는데 보통 상식으로 열을 가했다 식었을때 약해진다고 생각하고 거기다 차가워 얼으면 손가락으로 툭 쳐도 부서질거라 생각하는데 Curv는 신기하게도 일정 온도까지 차가워 질수록 강해지는 성질이있어 liquid nitrogen(액화 질소)로 온도를 낮춰도(-186도) 강한 충격에도 끄떡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Curv composite의 단단함과 빳빳함으로 선수들이 각 상황에서의 대응성과 상체에서 부터 시작해 다리에서 뿜어 나오는 파워의 효과적인 전달을 할수 있게 합니다.
다음으로 발가락 보호 커버와 의 사진입니다. 아이스하키는 꽤 거친 운동이고 여러 충돌이 있지만 딱딱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강한 충격에 강합니다.
뒷모습을 보면 앞서 말한 금색또는 노란색 부분이 엘리트 모델 다운 고급스러움이 보이고 복숭가 뼈 부분을 고려하여 디자인된걸 볼수 있습니다. tendon(아킬레스건 보호대) 은 전 버젼과 다르게 앞뒤로 5도씩 정도 더 움직일수 있게 하여 급회전이나 빠른 멈춤등을 더 효율적으로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부분은 혀부분입니다.
이혀 부분에도 Curv composite이 들어가 강력한 보호 기능을 추가 했을 뿐만 아니라 뻣뻣함을 3가지중에 골라 낄수 있게 되어 있어 맞춤형 아이스 하키 스케이트 같은 편안함을 자랑합니다. 앞쪽부분이 나온 사진에 MID, STIFF, XSTIFF 이렇게 3가지의 혀인솔이 보이고 사진인데 컬브 컴파짓이 엮여 있는 텍스쳐가 잘 보이죠
다음 사진은 '똑같은 재질인데 어떻게 뻣뻣함을 조절 하냐? ' 라는 질문을 가진 분들을 위해 준비 했습니다. 왼쪽부터 MID, STIFF, XSTIFF 입니다. 보이는것과 같이 두깨가 다르죠
이 토탈원의 디자인중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혀의 테두리인데 깔끔하게 처리 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툼한 패딩이 있어서 발등을 잘 보호해 주고 안락함까지 더 해져 있습니다.
다음은 전체 적인 무게의 절감의 주 요인인 Light Speed 퓨전 런너 와 LS2 홀더 입니다. 퓨전 런너는 보통 LS2 런너에 비해 27%로나 무게를 줄였고 LS2 홀더는 기존 Tuuk Custom+에 비해 3mm 높아져 더욱 날카로운 턴이 가능하고 무게는 20%나 가벼워 졌습니다. 리복-CCM 이나 Easton 또한 기존 홀더 보다 높고 가벼운 홀더들 이용하죠.
아킬레스건에서 부터 이어지는 힘줄을 보호 해주는 Tendon 가드 입니다. 그전 토탈원 스케이트과 달리 패딩이 들어가 더욱 편안해 졌습니다.
또 다른 편안함을 주는 요소는 급턴이나 멈출때 복숭아뼈 위 스케이트가 끝나는 지점에 다음 사진과 같이 패딩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Total Edge Comfort 입니다. 슈프림 토탈원 NXG 스케이트는 알면 알수록 더욱 매력에 빠져 가는거 같습니다.
이제 안감을 보게 되면 Hydrophobic liner 로 물과 친화성이 적어 물에의해 미끄러워지는 현상을 막아 발목을 딱 고정시켜주고 Anaform fit으로 해부학적 분석을 통에 만들어진 핏으로 복숭아 뼈부분 또한 편안합니다.
밑창 부부은 ALIVE Composite으로 가볍고 단단 하면서 뻣뻣해서 선수의 움직임에 바로 응답하며 효율적으로 파워를 전달을 해서 날카로운 스케이팅이 가능하고 가운데 부분에는 4개의 구멍이 있어 땀 배출을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깔창을 보게 되면 발가락이 커버에 닳아 충격과 마찰하는것을 보호해 주는 패드가 있고 또한 동그라미 친부분에는 발이 미끄러워 지는것을 방지하는 코팅이 되어 있어 날카로우며 효율적인 움직임이 가능해 졌고 깔창 뒷면에는 앞꿈치와 뒷꿈치에 ALIVE Composite이 붙어있어 선수의 빠른 움직임을 잘 캐치하고 파워 스케이팅을 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바우어사 아이스 하키 스케이트의 슈프림라인중 최상의 제품인 토탈원 NXG 스케이트의 자세한 리뷰였습니다. 적체적으로 보면 전 모델인 TotalOne에 비해 Curv Composite과 퓨전 런너, LS2 홀더를 통해 질량이 가벼워졌고 컬브 컴파짓을 통해 오븐에 구어 발 전체에 걸쳐 맞춤형 스케이트 같은 딱 맞음을 자랑 합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Tendon 가드로 인해 더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해 지면서 날카로운 턴과 효율적이면서 더욱 파워있는 스케이팅이 가능 해졌습니다. 끝으로 확실히 말할수 있는것은 이 스케이트는 진정한 프로임을 확인 시켜주는 기능과 디자인이 잘 조화된 파워 스케이팅을 추구하는 선수의 최고의 명품입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